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하나카드, 알리엑스와 글로벌 지급결제 업무 제휴를 위한 MOU체결

입력 : 2015-11-23 14:12수정 : 2015-11-23 15:38
박병건 알리엑스 대표이사(왼쪽)와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하나카드 제공]
아주경제 전운 기자 = 하나카드는 중국 및 아시아 현지 신용카드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승인·매입대행 등 카드 결제관련 부가서비스 전문업체인 알리엑스와 해외 현지 매입대행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알리엑스사와 함께 우선 중국 내 현지은행 가운데 해외카드 매입 라이센스는 보유하였으나 매입업무를 수행할 시스템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은행을 대상으로 매입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금번 해외카드 매입대행 서비스를 통해 현지 라이센스 보유 은행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비용을 투자하지 않고도 해외매출전표의 승인•매입업무 및 비자•마스터카드와 같은 국제 브렌드사 와의 결제대금 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하나카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카드와 알리엑스는 중국 현지 매입 대행업무를 시작으로 베트남, 라오스 등 동남아 시장으로 매입 대행업무를 확대해 나가는데 뜻을 함께 했다.

홍필태 하나카드 미래사업본부장은 “국내 지급결제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해외시장 진출은 반드시 필요하다. 하나카드의 노하우와 기술력이라면 해외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한다”며 “금번 알리엑스사와 업무 제휴를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