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전 대통령 서거] 김무성 "YS, 불세출의 영웅…나는 정치적 아들" 상주역할 자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2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22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빈소에서 조문한 뒤 김 전 대통령 차남 김현철 씨와 슬퍼하고 있다.[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김영삼 전 대통령이 22일 오전 0시22분 서울대병원에서 서거한 가운데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내내 빈소를 찾아 고인을 애도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빈소 조문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대통령은) 재임 중에 그 누구도 흉내내지 못할 위대한 개혁 업적을 만드신 불세출의 영웅이었다"며 애통함을 표했다.

그는 "우리 사회의 민주화를 실질적으로 이루신 정치지도자였고 최초의 문민정부를 여신 대통령이셨다"며 "너무나 가슴이 아프다. 저는 김 전 대통령의 정치적 아들이다. 그래서 조용히 가시는 길을 정성을 다해 모시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대표는 이날 김 전 대통령의 빈소에서 상주 역할을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정치적 아들이면 상주 역할을 하겠다는 것이냐"는 물음에 "그렇다. 우리가 다 상주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김 대표는 주요 회의가 열릴 때만 자리를 뜨고 그 외 시간에는 모두 빈소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김 대표가 민주화 운동을 같이 모시고 했기 때문에 상주의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했다"며 "모든 절차가 끝날 때까지 중요한 회의 있을 때만 잠시 자리를 비우고, 다시 돌아오셔서 여기에 머무시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당초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손기정 평화마라톤 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할 계획이었으나 이를 전격 취소하고 서울대병원 빈소로 일정을 틀어, 빈소를 내내 지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