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웨어 업데이트 '스마트폰 없이 통화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8 0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LTE (사진=안드로이드 공식 블로그)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구글은 웨어러블 단말기 기본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웨어'의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이 없어도 웨어러블 기기로 통화가 가능해졌다고 안드로이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이제까지 구글의 안드로이드웨어가 탑재된 스마트 워치로 통화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블루투스, 무선인터넷(WiFi)으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가능했다.

구글은 이 기능이 추가된 첫 번째 스마트워치로 LG전자의 롱텀에볼루션(LTE) 기능이 탑재된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LTE'을 발표했다.

구글은 블로그에서 "미국내 이용자는 AT&T와 버라이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미국 이외 지역에서는 수개월 이내에 각국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마라톤을 즐기고 있어도 이 시계를 착용하고 있으면 통화, 메시지 확인 등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뛸 필요가 없어졌다"고 덧붙였다.

기본운영체제 안드로이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는 LG전자, 소니, 화웨이, 모토로라 등 다양한 업체들이 제조하고 있지만, 애플워치에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구글은 스마트폰이 없어도 통화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내세워 스마트워치 판매를 늘릴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