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에서 2015 LINC 종합컨설팅 FAIR 개최..만남과 소통의장 펼쳐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7 18: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손봉환 기자 =17일 오후에 2015 LINC 종합컨설팅 FAIR 가 순천향대 교내 체육관에서 열렸다.

순천향대 LINC사업단을 포함한 전국 57개 대학 LINC사업단 운영대학,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컨설팅단, 정책연구진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사진설명〉17일 오후에  2015 LINC 종합컨설팅 FAIR 가 순천향대 교내 체육관에서 열린 가운데 6개 각 권역별 부스에서 각 대학 관계자들과 컨설팅 위원 간 만남과 소통이 이뤄졌다.

이번 행사는 대학간 LINC사업 성과와 공유의 장을 마련하여 ‘대학의 자율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하여 LINC대학의 능동적 사업추진을 유도한다는 것과 함께 대학 간 벤치마킹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외부 전문가 컨설팅단을 통한 성과 창출 및 확산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현장에서는 ▲종합 컨설팅 결과보고 ▲3차년도 성과분석 및 제언이 각각 발표된데 이어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동남권컨설팅단. 대경강원권컨설팅단과 수도권컨설팅단. 충청권컨설팅단. 호남제주권컨설팅단 등 6개 부스를 운영, 각 대학 LINC사업단과 권역별 컨설팅 위원 간 만남과 소통도 자연스럽게 진행됐다.

또, 순천향대 LINC사업단의 ‘산학협력 모델을 통한 신흥개발국 베트남과 기업지원 확대 사례’를 비롯해 2단계 전국 LINC사업단 현황, 핵심성과지표 등 60개의 사례별 판넬 전시도 이뤄졌다.

앞서, 이상엽 한국연구재단 학술진흥본부장은 “학생들이 가야할 길을 찾아 행복한 취업의 길을 만들겠다는 사업이 LINC사업이다”라며 “LINC사업이 잘 되도록 지지기반이 되는 각 대학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은 “LINC사업이 ‘산학협력’에 얼마나 도움을 줬느냐 하는 것은 이 사업의 관계자와 각 대학이 더 많이 알고 있다고 본다”라며 “타 대학의 우수사례는 배워야 하는데 순천향대의 경우에는 ‘산학협력’에 대한 시각과 관점을 바꿔주는 역할을 충실히 했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서 총장은 “동아일보의 청년드림대학 평가에서 2년연속 최우수대학으로 평가된 것과 가족기업간 협력사업 추진 등 많은 성과를 볼 때 우수사례는 나누고 공유하는 것이야 말로 LINC의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