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유, 단편 음악영화 제작 프로젝트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2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펀딩포유는 독립영화 황욱 감독의 새 단편 음악영화 'LIVE CLUB Greyhound'를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펀딩은 지난 11일 시작돼 40일간 진행되며, 목표금액은 400만원이다. 황 감독은 필리핀 한국인 납치살인사건을 소재로한 장편영화 '개(Dog Eat Dog)'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펀딩이 성공하면 계획대로 'LIVE CLUB Greyhound' 촬영에 돌입하고, 제작 완료 후에는 각종 국내외 영화제에 출품할 예정이다. 이 영화는 1930년대를 풍미했던 가수이자 기타리스트 로버트 존슨을 모티브로 했다.

한국의 뮤지션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힘겹게 무대에 오르지만, 원대한 꿈을 향해 버티는 모습이 로버트 존슨을 떠올리기 때문이다. 로버트 존슨은 인종차별 속에서도 간절함과 치열함으로 기타 연습에 몰두했던 흑인 뮤지션이다.

황 감독은 "스토리가 중심이 됐던 기존의 한국 음악영화와 달리, 음악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영화가 될 것"이라며 "첫 무대에 도전하는 뮤지션들의 모습을 통해 이 시대 젊은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싶다"고 밝혔다.

영화는 제작사 어썸피플과 공동으로 제작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