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19회 민원봉사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22 15: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행정자치부와 SBS가 공동주관하는 제19회 민원봉사대상 본상 수상자로 고양시청 토지정보과 조정남 주무관이 선정되어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수상했다.

민원봉사대상은 민원현장에서 창의적인 민원시책추진과 대민봉사 실적이 탁월해 국민편익 증진에 크게 기여한 우수공무원을 발굴․시상하는 제도로 97년 제1회 시상 후 19회에 걸쳐 323명이 배출됐으며 고양시에서는 조정남 주무관이 최초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정남 주무관은 20여 년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민원분야에서 국민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실천하는데 앞장서 온 공무원으로 전국 최초의 부동산 민원에세이, 소설 e-book을 제작하고 지적 One point 민원처리제도, 장항습지 디지털지적 구축 및 3D 입체화 사업 등을 시행했다.

또한 개인적으로 사회봉사활동도 꾸준히 하면서 소외받는 시민을 위한 ‘최적화된 토지행정 인프라 구축을 통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기부제도 연구’ 논문을 작성하는 등 공사생활 분야에서 공직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민원봉사대상은 대상 1명, 본상 11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상패와 상금 외 특별승진 자격부여, 부부동반 해외연수, 서울시립대 특별전형 추천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