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춤의 대향연 ‘명작·명무전’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2 15: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희망을 주는 사람들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한국 전통춤의 대가들과 후학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하나의 일가(一家)를 이룬 다양한 류파의 명작들이 총망라된 제9회 우리춤축제 명작·명무전Ⅱ가 오는 12일 서울 강동아트센터 한강에서 개최된다. '전통무용의 어제와 내일'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우리춤협회(이사장 양선희) 주최 하에 지난달 14일 축하공연을 서막으로 오는 12일 명작·명무전Ⅱ가 선보일 예정이다.

명작·명무전Ⅱ에는 용인대학교 한윤희 무용단의 '가사호접', 민성희의 승무(정재만류), 이주연의 태평무(정재만류), 전진희의 교방살이춤(임이조류)이 펼쳐진다.

또, 김현미의 산조(배정혜류), 박성호의 살풀이춤, 강원대 김경회무용단의 광란의 제단(김백봉류), 이미숙의 태평무(강선영류), 경희대 안병주 춤·이음 무용단의 김백봉 부채춤 등이 선을 보인다.

우리춤협회 임정희(세종대무용학박사) 이사는“5월 말 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태 발생 이후 공연예술계는 곧바로 빙하기에 빠졌다”고 말했다.

임정희 이사는 이어 “우리춤축제 또한 이 사태로 대관취소 및 준비된 시스템비용 지출 등의 손해로 축제가 고사위기에 놓였을 때 명인·명무들과 협회 임원들의 이해와 합심된 노력으로 제9회 우리춤 축제를 맞이함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우리춤축제 명작·명무전을 통해 전통무용이 ‘어제와 오늘’을 거울삼아 한국무용의 내일을 열어갈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의 02-928-810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