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2인자 강태용 중국서 체포..4조원 행방 풀리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12 0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조희팔의 사망을 재조명한 가운데 조희팔의 2인자로 불린 강태용(54)이 도피 7년 만에 중국에서 검거됐다.사라진 4조원대 행방이 풀리지 관심이 집중된다.

11일 대구지검에 따르면 강태용이 지난 10일 낮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시의 한 아파트에서 중국 공안에 체포됐다.

강태용은 조희팔과 함께 다단계 의료기기 대여업으로 4만∼5만여명의 투자자로부터 4조원 가량을 가로챈 뒤 중국으로 달아났었다.

강태용은 조희팔이 운영하던 업체의 재무와 전산 업무 등을 총괄하던 인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10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죽어야 사는 남자 조희팔-그는 어디에 있나?'라는 주제로 조희팔의 사기 및 사망 사건을 추적했다.

조희팔은 지난 2004년부터 2008년까지 다단계 사기로 약 4조 원의 돈을 빼돌려 중국으로 도망갔다. 이후 지난 2011년 중국에서 사망한 후, 장례식을 치르는 장면의 동영상이 공개됐다.

하지만 제작진이 확인한 정보에 따르면 조희팔은 2011년 12월 19일 사망한 날 이후에도 골프를 쳤으며, 웨이하이 단골 식당에서는 조희팔이 올 초까지 식사하고 갔다는 종업원의 목격담이 이어졌다.

그것이 알고싶다 조희팔, 2인자 강태용 중국서 체포..4조원 행방 풀리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