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하지?’ 보톡스와 필러, 이제 고민하지 마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9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위 사진은 해당기사와 무관합니다]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모든 여성들의 꿈은 본인의 나이보다 조금이라도 젊어 보이는 것. 피부 탄력, 주름 예방 등의 기능성 화장품 사용은 물론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까지 건강관리와 미용에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아 치료나 관리를 받기도 하는데, 안티에이징을 위한 피부과 시술은 화장품이나 운동 등에 비해 비교적 단기간 내에 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시술 자체가 대중화되어 비용도 저렴한 편이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꼽을 수 있다. 특히 보톡스와 필러는 비수술적인 주사요법으로 간편하게 시술하고, 붓기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대한 영향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보톡스는 사각턱을 교정하여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줄 수 있는데, 턱 근육이 발달하여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에는 간단한 보톡스 주사만으로 근육을 축소시켜 얼굴을 갸름하게 해준다.

보톡스는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독소를 이용해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 부위에 주입해 근육을 마비시키고, 그 결과 주름을 펴 주거나 부피를 줄여주는 원리의 시술이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사각턱 외에도 종아리, 승모근은 물론 눈가주름, 이마주름 등에 적용하여 수술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반면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함몰된 부위에 주입해 볼륨감을 살려주는 시술로, 입체감 있는 얼굴 윤곽으로 교정해주는 시술이다. 주로 낮은 코, 납작한 이마, 푹 꺼진 볼, 무턱 등을 교정하는 데 사용된다.

필러는 얼굴 윤곽 교정만으로 턱 수술, 쌍꺼풀 수술 등을 하지 않고도 충분히 동안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이다.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뚜렷한 이목구비로 남성적인 이미지를 얻기 위해 남성들도 많이 선호하는 시술 중 하나다.

창원피부과 벨다드클리닉 박희준 원장은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성형인 보톡스와 필러는 다른 성형수술과 비교해 가격이 저렴하고, 시술 시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 시술이다"라고 하며 "하지만 시술자의 손끝에서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어 섬세함을 필요로 하는 시술인 만큼, 보톡스와 필러 시술에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박 원장은 "보톡스와 필러는 최근 대중화가 되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시술 받아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가격 보다는 정품과 정량을 사용해 시술 하는지, 원장과 직접 1:1로 상담한 후에 시술을 진행하는 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