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 문광부 차관 김제지평선축제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8일 김제지평선축제장을 방문하여 축제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행사관계자 노고를 격려했다.

문체부 차관이 축제현장을 방문한 것은 김제 지평선축제를 개최한 이래 처음이다. 이날 김 차관은 이건식 김제시장의 축제브리핑을 시작으로 행사장 구석구석을 돌며 각종 시설물을 점검하고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하였으며 행사프로그램을 관람했다.
 

▲김종 문광부 차관(첫번째) 김제지평선축제 현장을 방문, 이건식 시장으로부터 현황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김제시]


김 차관은 벽골제 랜드마크인 쌍용의 웅장함과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관광객에 놀라움을 보였으며, 넓은 벽골제를 각 마당으로 구성해 테마공원화한 행사장 구성과 세심한 곳까지 신경쓴 각종 조형물을 보고 행사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 차관은 “전 세계적으로 관광산업의 개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보물을 발견할 수 있다"면서 "농경문화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한 김제지평선축제가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문화관광축제의 최고등급인 대표축제로 3년 연속 선정된 김제지평선축제는 올해는 '새로운 시작! 지평선의 끝없는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