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특종’ 노덕 감독이 전하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13: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랜 시간 공들인 탄탄하고 치밀한 시나리오, 치열한 특종 전쟁 속 인간적인 면모 그려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권혁기 기자 =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의 차기작이자 조정석 주연의 ‘특종: 량첸살인기’(제작 우주필름 뱅가드스튜디오·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가 노덕 감독이 직접 전하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종: 량첸살인기’는 연쇄살인사건에 관한 일생일대의 특종이 사상초유의 실수임을 알게 된 기자 허무혁(조정석 분)의 오보대로 실제 사건이 발생하며 일이 점점 커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조정석의 차기작이자 특종보도와 연쇄살인사건이 결합된 새로운 설정으로 기대를 모으는 ‘특종: 량첸살인기’가 시나리오 작업과 치열한 특종전쟁 속 기자의 세계, 주인공 허무혁 캐릭터와 관련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특종: 량첸살인기’는 특종과 오보, 또 다른 사건으로 계속해서 일이 커지며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는 이야기를 보다 논리적이며 설득력 있는 전개로 그려내기 위해 그리고 사건에 얽힌 기자와 그의 아내, 보도국 인물들, 형사 등 다양한 캐릭터들을 사건 속에 절묘하게 풀어내기 위해 꼼꼼한 시나리오 작업은 필수적이었다.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약 12년 전인 2003년에 작품 구상을 시작, 이후 2008년 본격적인 시나리오 작업에 몰두했던 노덕 감독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에게 상황을 납득시키는 동시에 주인공을 이해시켜야겠다고 생각했다. 시나리오를 쓰는 기간이 오래 걸렸는데,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대목에서 해결이 되지 않으면 진도를 나갈 수 없었고, 그러면서 처음부터 다시 쓰고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과정들이 많았다”면서 탄탄하고 치밀한 시나리오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특종: 량첸살인기’는 발 빠른 보도를 위해 치열하게 특종전쟁에 뛰어든 기자들의 모습을 리얼하게 담아내는 한편 그들이 보도를 준비하는 과정과 때론 냉정하면서도 끈끈한 동료애를 보이는 모습 등 친숙하고 인간적인 면모를 놓치지 않는 데 집중했다.

이에 “‘특종: 량첸살인기’가 기자의 세계를 다루기는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기자라는 직업군에 가두기보다, 인간적인 모습이 보여 지기를 원했다”고 전한 노덕 감독은 이를 통해 생생하면서도 공감가는 캐릭터로 극적 긴장과 재미를 배가시킨다.

한편, 사건의 중심에 있지만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상황에 내몰리는 주인공 허무혁을 담아내는 데 있어서도 신중한 접근을 기했다. 영화의 주인공인 동시에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인물들을 바라보는 화자이기도 한 허무혁의 상황을 효과적으로 그려내기 위해 클로즈업 촬영을 제한적으로 사용한 것.

노덕 감독은 “2시간여의 영화에서 주인공의 클로즈업을 제한적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스스로에게도 큰 용기가 필요한 것이었다. 때문에 배우와 감독 모두 더욱 신중하게 캐릭터에 접근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렇듯 시나리오부터 캐릭터, 연출 방식까지 작품의 높은 완성도를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노덕 감독의 ‘특종: 량첸살인기’는 올 가을 팽팽한 긴장감 속 유머, 색다른 재미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다.

‘연애의 온도’ 노덕 감독이 연출을 맡고 ‘관상’ 한재림 감독이 제작을 맡는 등 충무로 젊은 제작진과 조정석을 비롯 이미숙, 이하나, 김의성, 배성우, 김대명, 태인호 등 실력파 배우들이 뭉친 ‘특종: 량첸살인기’는 특종을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언론과 살인사건이라는 흥미로운 소재가 결합한 신선한 재미의 영화로 오는 10월 22일 관객들을 찾을 것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