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세종시 기획전시회…내달 20일 세종시로 이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8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통령기록관 모습 리플렛 자료사진

 

아주경제 윤소 기자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은 9일부터 10일까지 세종시 대통령기록관 앞마당에서 '새로운 보금자리' 세종시 대통령기록관’이라는 주제로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시회는 대통령기록관 세종시 이전을 축하하고, 세종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대통령기록관은 지난 5월 세종시에 새 청사를 준공했고, 오는 11월 세종시 이전을 앞두고 있다.

이에 세종 축제기간 중 기획전시를 개최해 대통령기록관 세종시 이전을 축하하고 세종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시회는 '미디어 파사드'기법을 활용해 대통령기록관 세종시 이전과 대통령기록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영상을 대통령기록관 외벽에 상영한다.

기획전시의 주요 내용은 △새롭게 자리하는 대통령기록관 △미래를 향한 대통령기록관의 첫 걸음 △국민과 함께 하는 대통령기록관 △국민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메시지를 미디어 파사드 영상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제3회 세종축제'는 영상과 함께 세종호수를 배경으로 불꽃놀이, 레이저 퍼포먼스 등도 펼쳐져 세종시 축제기간 동안 세종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국가기록원 대통령기록관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시회를 통해 대통령기록관이 세종시 문화벨트의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