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조류탐조안내 전문가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7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6일 ‘조류탐조안내자 양성과정’ 기본과정 수료식 및 심화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조류탐조안내자 양성과정 교육은 의왕시 조류생태과학관과 자연학습공원, 왕송호수를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각종 조류와 생태환경에 대해 쉽고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조류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내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으로서, 지난 2012년부터 진행돼 왔다.

시는 질 높은 조류해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체 강사를 활용해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분류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을 마친 이수자들은 각종 조류해설 자원봉사자 및 전문가로서 곧바로 현장에 투입돼 활동하게 된다.

이번에 기본과정을 마친 28명의 수료자를 포함해 지난 4년간 총 99명이 조류탐조안내자과정을 수료했다.

김성제 시장은 “도심 속에 좀처럼 보기 힘든 각종 조류와 생태환경이 그대로 살아있는 왕송호수는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그 자체로 우수한 자연학습의 장”이라며, “지속적인 전문안내자 양성으로 방문객들에게 왕송호수의 아름다운 조류를 소개하고 자연의 도시 의왕이 더욱 홍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