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대변인 "수처작주, 파부침주…또다른 주사위가 던져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6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개월 정들었던 춘추관을 떠난다" 고향 인천에서 20대 총선 출마 준비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수처작주, 파부침주는 청와대 대변인 제의를 받고 스스로 다짐한 말이었다"

박근혜 정부의 '입' 역할을 해온 민경욱 대변인이 5일 청와대를 떠나며 마지막 남긴 말이다.

민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가진 고별브리핑에서 "지난 20개월 동안 박 대통령님과 이 정부의 국가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한 헌신과 진지함을 똑똑히 목도했고, 그 진지함과 절실함을 제대로 전달 못한 것은 오로지 제 능력 부족 때문"이라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작년 2월 김 행 전 대변인 사퇴로 한달여간 이어진 대변인 공석사태를 해소하면서 청와대 참모진에 합류했다. KBS 앵커를 지내는 등 풍부한 언론경험과 연륜을 가졌다는 점이 당시 대변인 발탁의 배경이었다.

민 대변인은 매끄러운 브리핑과 특유의 친화력을 무기로 현 정부 최장수 대변인(20개월)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민 대변인은 "이 정부는 대한민국 역사의 진행과정에서 주어진 엄중한 사명을 다하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박 대통령님을 비롯한 정부 각 주체들의 간절함이 빛을 발해 주어진 역할과 사명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변인은 이어 “현 정부의 진지함과 간절함, 사명감을 여러분께 진솔하게 전달해야 하는 그 큰 역할을 후임자에게 맡기고 정들었던 춘추관을 떠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또 다른 주사위가 던져졌습니다. 또 다시 수처작주 파부침주를 외칩니다”라고 민 대변인은 덧붙였다.

민 대변인은 내년 총선에서 고향인 인천 연수구 또는 중구·동구·옹진군 출마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