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 회장, 블랙프라이데이 '지원 사격'…추가행사 마련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5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남궁진웅 기자]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범정부 차원의 소비진작 행사인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의 활성화를 위해 계열사인 백화점, 마트, 면세점 등에 추가 행사 마련을 지시했다.

4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회장은 롯데정책본부를 통해 "블랙프라이데이 활성화가 경제 활력을 가져오는 중요한 계기"라며 롯데의 대표 유통 서비스 채널인 백화점과 마트, 면세점 등에 추가 조치를 당부했다.

신 회장은 "단기 성과에 얽매이지 말고 자체 유통 마진을 줄여서라도 좋은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라"며 "평소 소비자들이 사고 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고민하던 품목을 확대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취지를 적극 살리고, 중소업체에 부담을 주는 세일 행사가 아니라 기회를 주는 '상생형 행사'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신 회장의 이 같은 조치는 유통 선두 기업인 롯데가 앞장서 경기진작에 공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롯데의 주요 유통 계열사는 추가 할인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 회장의 이같은 조치는 롯데가 소비 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