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텐안먼 성루서 시진핑 오른편 두 번째 위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3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진핑 오른편에는 외국정상, 왼편에는 中고위인사

  • 성루에 오를 때는 시주석 왼편…단체 사진은 펑리위안 여사 옆

아주경제 주진 기자 =중국의 '항일(抗日)전쟁 및 세계 반(反)파시스트 전쟁 승전 70주년(전승절)' 기념행사를 참석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3일 오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나란히 톈안먼(天安門) 성루에 올랐다.

관심을 모았던 박 대통령의 자리는 광장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시 주석의 오른편 두 번째 자리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다음이었다.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내외는 시 주석의 오른편 5, 6번째 자리에 섰다.

시 주석 왼편에는 중국측인사가, 오른편에는 외국 참석 정상 등이 자리했다.

앞서 노란색 재킷을 입은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36분께(현지시간) 시 주석의 왼편에 서서 성루를 향해 이동했다.

단체 사진촬영을 마치고 성루로 오를때 시 주석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박 대통령이, 오른편에는 푸틴 대통령이 위치한 것.

박 대통령은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과 나란히 선두에 서서 계단을 올랐으며 그 뒤로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등 다른 인사들이 뒤따랐다. 박 대통령은 이동 중 시 주석을 비롯해 다른 인사들과 간간이 대화를 하는 모습도 목격됐다.

박 대통령은 이동에 앞서 시 주석과 부인 펑리위안(彭麗媛) 여사의 영접을 받았다. 박 대통령은 다른 참석 정상 등과 함께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이때 박 대통령은 펑 여사를 사이에 두고 시 주석의 왼편에 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