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최대상권 '의정부역 지하상가' 공공기관에서 운영·관리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2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의 최대 상권인 의정부역 지하상가의 운영·관리를 공공기관에서 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정부역 지하상가 관리운영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손경식 부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시의원, 시설관리공단 및 상권활성화재단 관계자, 지하상가 상인 등이 참석했다.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산업관계연구원은 보고회에서 지하상가가 다중이용시설인 만큼 공공기관에서 관리·운영하는 것이 유익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또 관리·운영 및 점포 계약방식은 관련 법규에 따라 객관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인수를 위한 전담조직인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손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의정부역 지하상가는 상인 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시 발전 방향에서 지하상가 활성화와 다양한 관리·운영방안을 비교·검토하여 최적의 안을 도출하기 바란다"며 "공실 점포수를 줄이기 위한 활성화 방안과 함께 기존 점용권자와 상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도 병행 검토하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역 지하상가 운영·관리권과 점용권은 내년 5월 소유자인 의정부시로 이관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