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정부보다 박원순 더 문제" 독설…무식하다는 발언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2 0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JTBC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변호사 겸 방송인 강용석이 박원순에 대해 독설을 날렸다. 

지난 6월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박원순 시장의 메르스 대응 기자회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강용석은 "박원순 시장이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전달해서 35번 의사가 오해를 사기에 충분했다. 성급하게 기자회견을 했어야 했나 싶다. 준전시 상황 발언에 수많은 시민들이 불안해했다. 그러나 막상 진료소가 설치된 것은 수일이 지나서다. 선포만 해놓고 준비도 안 해놓은 게 제대로 된 대응이냐"고 말했다.

이에 이철희는 "선포부터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확인해보니 긴급 기자회견 전에 WHO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했다더라. 전문가들이 하루라도 빨리 공개해서 시민들이 대처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했다. 늦은 시각에 긴급 브리핑을 한 것에 대한 비판도 있지만 결정한 행동 자체는 잘한 것"이라며 강용석 말에 반박했다.

강용석은 최근 안철수가 WHO 메르스 합동 평가단 기자회견에서 문전박대 당한 것에 대해 "안철수 의원이 정치계 들어와 철수도 많이 하지만 박대도 많이 당한다고 생각한다. 어설픈 전문가 행세를 하려다 망신 당했다. WHO에서 분명 기자들만 참석하라, 들어갈 수 없다고 말했는데 본인이 들어가겠다고 우긴 것이다. 열 받으니까 SNS에 책임을 묻겠다고 쓰긴 썼는데 아예 무식하면 용감하게 할텐데 소극적으로 SNS에 찍 쓰고 말더라"고 말했다.

무식한게 뭐냐고 김구라가 묻자 강용석은 "박원순처럼 밤 10시 반에 기자회견을 열던지. 무식할라면 아예 무식해야 한다. 어설픈 전문가 행세하다가 망신만 당했다"면서 "대한민국을 신음하게 만든 정부도 문제지만, 신음 소리를 더 크게 만든 박원순 시장이 더 문제다"고 말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