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고 및 아이덴티티 디자인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2 0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구글]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회사 로고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변경했다. 모바일과 웨어러블 시대를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구글의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테이마 예호슈아와 사용자 경험 디렉터 보비 내스는 1일(현지시간) 회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디자인 변경을 발표했다.

이들은 "옛날에는 구글이 데스크톱 PC라는 한 가지 기기로부터 도달하는 단일한 도착 장소였으나, 요즘은 다양한 플랫폼, 앱, 기기를 통해 구글 제품들과 상호작용을 한다"며 휴대전화기와 TV, 시계, 자동차, 데스크톱 PC 등의 예를 거론하고 "가장 작은 화면들에서도 구글의 마법이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로고와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구글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구글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도 알려 준다고 이들은 설명했다.

다만 구글은 기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새 디자인에서도 알록달록한 색깔을 사용함으로써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또 지금까지 구글 서비스 일부에 사용돼 왔던 파란색 소문자 'g' 아이콘은 사라지게 되며, 네 가지 색으로 된 알록달록한 대문자 'G'가 이를 대신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