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공식 출범…함영주 행장 "현장중심의 경영시스템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4: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일 을지로 본점서 출범식 및 취임식 개최


[촬영=장슬기 기자]

아주경제 장슬기 기자 = 자산 기준 국내 최대규모의 KEB하나은행이 공식 출범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1일 오전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출범식에서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일류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영업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을 것"이라며 "고객과 만나는 현장에서 수익이 창출되는 만큼 모든 제도와 경영시스템을 현장 중심으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함 행장은 KEB하나은행의 초대 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관련기사 9면>

'영업의 달인'으로 불리는 함 행장은 현장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그는 "영업력 강화를 위한 핵심은 결국 사람"이라며 "모든 업무방식과 시스템을 영업현장 중심으로 재편해 현장에서 직원과 고객 모두가 감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통합 후 구조조정 여부에 대해 함 행장은 "직원 고용을 보장하고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없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함 행장은 "규모만 큰 은행이 아닌 질적으로 일류인 은행을 만들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대표은행은 물론 내실을 갖춘 글로벌 리딩뱅크 반열에 오르겠다"고 강조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KEB하나은행의 출범과 함께 하나금융그룹은 세계 일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한 가족으로 존중과 배려로 협업을 통해 모두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하나금융그룹의 문화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올 상반기 기준(연결) 자산규모 299조원으로 신한(273조원)·KB국민(282조)·우리(287조원)은행을 제치고 업계 1위로 도약했다. 해외지점 역시 20곳으로 시중은행 가운데 가장 많다. 국내 지점 및 직원 수로는 국민은행에 이은 2위권으로 뛰어올라 신한·국민으로 압축된 국내 '리딩뱅크'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이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으로부터 KEB하나은행 행기를 전달받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