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정보기관 특수활동비 공개, 국제관례 따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의 특수활동비 공개 요구에 대해 "국가 초특급 기밀을 요하는 정보기관의 특수활동비는 세계적으로도 공개한 바가 없다. 그러한 국제 관례에 따라야 한다"고 거부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특수활동비 공개는) 스스로 (정보)기관의 기능을 해체하자는 소리인데, 야당은 과연 그것을 주장하자는 것인지 답변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의 특수활동비 공개 요구에 대해 "국가 초특급 기밀을 요하는 정보기관의 특수활동비는 세계적으로도 공개한 바가 없다. 그러한 국제 관례에 따라야 한다"고 거부했다.[사진제공=새누리당]


특히 특수활동비 가운데 국회 배정분의 공개 문제에 대해서는 "(예전에) 모든 것을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그 문제는 해결된다고 말한 바 있다"고 답했다.

김 대표는 최근 일본 우익일간지인 산케이신문이 박근혜 대통령의 중국 전승절 참석을 '사대주의'로 규정하면서 명성황후 시해 사건까지 거론하는 비상식적 행태를 보인 데 대해서는 "산케이신문은 옳지 못한 언론사"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