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구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 주민 호응 얻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저층주거지역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2016년 5월까지 1억1천만원(구비)의 예산을 들여 용현1·4동 등 16개 동에 한 곳씩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는 각 동별 주민설명회를 거쳐 차량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고 모든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소를 대상으로 거주민 80% 이상의 동의를 받아 설치할 방침이다.

인천남구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사진제공=인천 남구]


특히 추가 설치되는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는 노인인력개발센터와 연계, 노인사회활동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관리인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남구는 내년 5월이면 기존 운영중인 주안8동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 등 6곳을 비롯해 모두 22곳의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를 갖추게 된다.

남구지역이 21개 동임을 감안하면 각 동에 하나씩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가 문을 열게 되는 셈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저층주거지역 주민들을 위한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를 설치·운영한 결과 이에 대한 주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정착기를 맞은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인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하는 등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는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지역인 빌라 등 저층주거지역에 아파트와 같은 공동시스템을 도입,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주민자율 분리배출 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는 생활쓰레기·재활용분리수거함, RFID음식물감량화기기 등을 갖추고 지정된 시간이 아닌 24시간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다는 편리함을 갖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