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8개 특허기술, 지역 기업서 상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1 2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특허 기술들이 지역 기업으로 이전, 상용화를 통한 산·학 상생 발전에 나선다.

전북대는 31일 오전 11시 전북대 본부 8층 회의실에서 이남호 총장을 비롯한 본부 보직자들과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교수들, 기술이전 대상 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업에 기술 이전되는 특허는 모두 8개다.
 

▲전북대 특허기술 이전 산학협력 협약식 장면[사진제공=전북대]


윤순일 교수의 ‘전통된장을 이용한 삼겹살 소스 조성물 및 제조방법’이 산드레 영농조합법인으로 이전되는 것을 비롯해 김종일 교수의 ‘적외선차단 이중접합 태양전지 모듈’이 케이원에스코로 이전된다.

또한 민지호 교수의 ‘리소좀을 포함하는 친환경 항균제 및 제조방법’이 네추럴에이드로, 신동화 명예교수의 ‘쌀겨 및 스테비아 잎 분말을 첨가한 단무지 제조방법’, 차연수 교수의 ‘허브 추출물을 함유하는 품질 및 저장성이 증진된 햄’, 이수형 교수의 ‘쌀빵의 제조방법’이 농업회사법인 전북농식품(주)로 이전된다.

이밖에 안병용 교수의 ‘천마의 포제법’이 농업회사법인 능길(유)로, 김영수 교수의 ‘복분자 고추장 및 이의 제조방법’이 예슬담 영농조합법인으로 각각 기술이전 된다.

전북대는 이날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특허 기술들의 기술사업화와 산학협력을 지원하고, 대학과 기업 간 협의체를 구축해 상용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전북도 역시 대학과 지역 산업체가 실질적으로 협력해 기업의 기술 경쟁력 향상과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전북도는 전북연구개발특구 지정에 발맞춰 기술발굴과 기술사업화에 조기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대학의 우수 기술들이 널리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