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열병식 '꽃' 여군 의장대 관심 집중...모델출신 스타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1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슈퍼모델 출신 여군 의장대원 먼자후이(門家慧·23). [사진 = 시나웨이보]


아주경제 배상희 기자 = 사흘 앞으로 다가온 중국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기념행사 열병식을 앞두고 여군 의장대원 먼자후이(門家慧·23)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슈퍼모델 선발대회 출신이라는 이력 때문이다.

중국 영문 일간 차이나데일리는 한 때 중국의 유명 모델로 주목받았던 먼자후이가 오는 9월 3일 열리는 열병식에서 51명의 여군 의장대원 중 한명으로 데뷔할 예정이라고 30일 보도했다.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 출신의 먼자후이는 10대 시절부터 지방에서 모델로 활동하다 2010년 중국 중앙방송(CCTV)이 주관한 슈퍼모델대회에서 10대 모델상을 받았다. 이후 주로 모터쇼 모델로 참가하면서 중국 내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먼자후이는 지난해 7월 베이징 패션학원을 졸업한 이후 여군 의장대원이 되기 위해 군에 입대했다. 179cm의 훤칠한 키와 수려한 외모를 지닌 모델 출신 여성이 의장대원으로 선발됐다는 소식이 중국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을 통해 빠르게 퍼지면서 더욱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굳이 슈퍼모델 출신까지 의장대원에 동원해야 하는 지에 대한 의구심을 제기하며 곱지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실제로 훈련에 참가하는 여군 의장대원의 평균키는 178cm, 평균연령은 20세다. 또 이들 가운데 88%가 대학 재학 이상의 학력을 소유한 엘리트들이기도 하다.

중국의 열병식에 여군 의장대가 참가하는 것은 1949년 신중국 출범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여군 의장대는 인민해방군 창설 이후 62년만인 지난해 2월 처음으로 만들어졌고 그해 5월 중국을 방문한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의 환영행사를 계기로 공식 활동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현재 훈련 중인 여군 의장대원은 62명으로 이 가운데 51명이 17명씩으로 나눠 육해공 남녀 혼성 의장대 방진(네모꼴 형태의 진형)에 들어가 실제 열병식에 참가한다. 남녀가 함께 열병식에서 행진을 해야하는 탓에 남성들보다 신장이 10cm 정도 작은 여군 의장대원들은 체격과 보폭의 열세를 극복하기 위해 치열한 훈련을 해왔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