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2015 '시프트 마케팅 포럼' 개최…롯데마케팅 대상에 '롯데주류'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31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2015 롯데 마케팅 포럼'에서 롯데워킹맘 수기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입상자 6명에게는 대상 300만원월 포함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수상작은 롯데가 향후 출간하는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수록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문화방송 이은형(금상), 대홍기획 정하림(은상), 대상수상자 딸 배승주, 구로구청 천소영(대상),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사회적기업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 배은주(은상), JY학원 강한나(은상), 캐논코리아 김미선(금상). 사진=롯데그룹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롯데그룹이 계열사들의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내·외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31일 오전 잠실 롯데호텔에서 '2015 롯데 마케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CEO 20여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이날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를 시상하고 행사장에 마련된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에 들러 롯데와 글로벌 경쟁사들의 제품과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눴다.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경쟁 고도화에 따른 상황인식과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룹 내 마케팅 부문의 발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4회째로 마련된 포럼의 올해 주제는 능동적인 자세를 나타내는 '시프트(SHIFT)'로 정했다. 

그룹 관계자는 “철저한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와 시대에 대응하며 변화의 흐름을 읽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프트(SHIFT)하기 위해 이번 주제를 선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경영컨설팅회사 AT커니(AT Kearney)의 폴 로디시나 명예회장이 참석해 ‘불확실한 시대의 선도(Leading in Uncertain Times)’를 주제로 정치·사회·문화·소비자 등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고 초복잡성 시대의 전략적 Shift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신 회장은 마케팅 포럼 수상자들에게 시상을 하며 격려하고 워킹맘 수기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도 같이 진행했다.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해 입상자들에게 상금을 수여했으며, 수상작들은 롯데가 10월에 출간하는 육아휴직자들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수록될 예정이다.

'2015 롯데 마케팅 포럼'은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며, 첫날에는 세계적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강연과 그룹 내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한 시상식이 열린다. 이튿날에는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롯데인재개발원으로 자리를 옮겨 국내·외 우수 마케팅 사례별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롯데마케팅 대상에는 지난해 4월 클라우드 맥주를 출시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 전략으로 진입 장벽이 높은 국내 맥주 시장에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롯데주류가 선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