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윤리심판원, 'LG에 딸 취업청탁' 윤후덕 징계심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1 0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윤리심판원은 31일 딸 취업청탁 논란으로 논란을 일으킨 윤후덕 의원에 대한 징계여부를 논의한다.

문재인 대표는 지난 17일 윤 의원이 2013년 9월 딸이 LG디스플레이 변호사 채용에 합격하는 과정에서 회사 측에 전화를 걸어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윤리심판원에 직권조사를 요청했다.

윤리심판원은 이후 윤 의원과 LG 디스플레이를 상대로 진상조사를 진행했으며, 이날 전체회의를 열어 윤 의원을 출석시킨뒤 소명을 듣고 징계여부 및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윤리심판원은 31일 딸 취업청탁 논란으로 논란을 일으킨 윤후덕 의원에 대한 징계여부를 논의한다. [사진=윤후덕 의원 홈페이지]


당초 윤 의원이 전화한지 2년 넘은 만큼 당규에 따른 시효가 만료돼 징계를 하지 않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심판원은 이날 회의에서 정확한 시점 등을 보고받아야 시효만료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탈당파의 기자회견을 주선해 제소된 박주선 황주홍 의원 및 혁신위원회 폄하 발언이 문제가 돼 제소된 조경태 의원에 대해서도 징계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