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선 때 民 입당 의사전달, 한마디 더 하면 큰일 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0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철수 의원실 ]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가 18대 대선 당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현 새정치연합 대표)와의 야권 단일화 협상 과정에서 제1야당 입당 의사를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안 전 대표가 본인 입으로 당시 민주통합당 입당 타진 여부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0일 새정치연합에 따르면 안 전 대표는 29일 대전 동구 청소년위캔센터에서 열린 박영선 전 원내대표의 북 콘서트에 출연해 “당시 (민주통합당 측에) 입당 의사를 전달했었다”며 “제가 한마디만 더 하면 큰일 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대선 당시 문재인 캠프 측 상황실장을 맡은 홍영표 새정치연합 의원은 2013년 10월 출간한 대선 비망록에서 안 전 대표가 관련 발언을 한 적이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당분간 야권 내부에서 관련 발언을 둘러싼 진실공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한편 안 전 대표는 20대 총선 전망에 대해선 “이대로 가면 굉장히 힘들 수 있다는 위기감 느낀다”며 “주민들이 말하기를 새누리당은 항상 실망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뢰하기 힘든 야당보다 새누리당을 찍을 수밖에 없다고 한다, 따라서 ‘우리 당은 어떻게 하면 신뢰받는 정당이 될 수 있는가’, 그 문제가 우리 당의 모든 문제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