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한국 출시일, 9월 9일 공개… 1차 출시국에서 제외 이르면 10월 중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0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애플의 아이폰6s 로즈골드 [사진=폰아레나]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애플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아이폰6s' 공개일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아이폰 사용자들의 기대감도 한층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 28일 중국 IT전문 매체에 따르면 애플이 9월 9일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보도했다. 이날 '아이폰6s'를 비롯해 '아이폰6s 플러스'도 대중들에게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6s'는 저전력 모드 기능을 탑재해 기존 제품보다 배터리 수명을 월등히 높였다. 후면 카메라 기능도 강화해 1,200만 화소를 자랑한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 3가지 외에도 부드럽고 화사한 빛깔의 '로즈 골드'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장 용량은 32GB, 64GB, 128GB 3가지로 출시된다. 

퀄컴의 최신 LTE 모뎀 칩을 사용해 '아이폰6'보다 실행 속도가 빨라졌다는 평가도 줄을 잇는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6'의 기본 가격은 한화로 약 97만 원. 아이폰6s 출시 가격도 이와 비슷하게 책정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아이폰6' 디자인과 거의 비슷하게 외관을 구현했고, 손가락으로 화면을 누르는 압력으로 특정 명령을 인식하는 '포스터치' 기능을 새롭게 도입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IT 전문가들은 '아이폰6s' 출시일을 그간 전례를 통해 9월 18일에서 21일 사이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폰5'의 경우 공개 이후 9일 만에 '아이폰5s'는 공개 이후 10일 만에 출시됐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이번에도 1차 출시국에서 제외. 2차 또는 3차 출시국에 포함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르면 10월 중순이나 말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