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진돗개 희망이·새롬이, 새끼낳아"…페북에 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30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박근혜 대통령 페이스북]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관저에서 키우는 진돗개인 '희망이'와 '새롬이'가 새끼를 낳았다고 박 대통령이 30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알렸다.

박 대통령은 페이스북에 올른 글에서 "청와대에 들어올 때 삼성동의 주민들께서 선물해주셨던 진돗개 희망이와 새롬이가 어느덧 세월이 흘러 지난주에 5마리의 새끼를 낳았다"면서 "강아지들은 아직 눈도 제대로 못 뜨고 어미 품에만 있지만 아주 건강하게 잘 태어났다"고 말했다.

이어 "늘 반겨주던 희망이와 새롬이 같이 잘 자라주길 바라며…"라면서 "여러분이 우리의 진돗개 새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시면 더욱 의미 있고, 건강하게 잘 자랄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5마리의 새끼들이 좋은 이름을 받아서 잘 자라길 바라며, 여러분께서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은 댓글을 통해 5마리 강아지의 이름으로 "호감, 다정, 행복, 사랑, 통일", "우리, 나라, 대한, 민국, 만세" 등을 제안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취임식이 있었던 2013년 2월25일 삼성동 사저를 떠나면서 주민들로부터 진돗개 두 마리를 선물 받았으며 암컷에는 새롬이, 수컷에는 희망이라는 이름을 각각 지어줬다. 이어 박 대통령은 같은해 4월 페이스북에서 "기회가 되면 새롬이, 희망이가 커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청와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