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K-SAFETYEXPO 201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27 13: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안전처 주최로 오는 11월 고양 킨텍스에서

[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안전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경기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2015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안전한 나라, 행복한 국민” 이란 주제로 열리는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는 안전산업을 한자리에 통합한 국내 유일의 전시회로써 국민안전에 대한 의식제고와 안전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정부의 의도에 부합해 국민안전처가 올해 처음 주최하는 행사이다.

안전산업을 한자리에 통합한 이번 박람회는 약 2만2,000sqm 의 규모로 300개가 넘는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은 방재, 소방, 해양, 보안, 보건 등 안전산업을 총망라하는 품목들이 산업관에 전시된다.

정부주도의 산업박람회이니만큼 안전관련 34개 부처 및 공공기관이 후원하고 행사에도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안전마을‘ 이란 모티브로 생활가전, 교통, 영화관, 놀이동산, 다중시설 등 생활에 밀접한 생활관을 함께 구성해 대국민이 쉽게 안전체험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접할 수 있도록 했다.

B2B 위주로 구성되는 산업관에는 정부기관, 유관기관 종사자들 및 전문가 집단과 해외바이어가 다수 참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안전산업 업체들의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최상의 비즈니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산업관에는 안전장비 비교전시와 우수상품 소개전,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시상식 및 안전기술을 발표할 수 있는 공간이 구성된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재난안전로봇, 첨단안전 통합관제센터 등 신기술 및 제품 특별전시장이 별도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의 관심이 주목될 전망이다.

산업관과 생활관 외에도 안전광장을 마련해 안전장비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신기술관과 안전산업분야의 일자리 창출기회를 마련할 취업구직관, 재난영상 및 사진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관객들의 재미와 흥미 그리고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체험존을 마련한다.

체험존은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재난 및 위기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요령을 습득하는 등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기회의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옥외전시장에서 드론, 소방로봇과 같은 신기술을 활용한 재난구조활동이 펼쳐지고 대테러작전 및 특공대 시범을 선보여 관람객들은 전시회를 한층 더 유익하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전시회와 함께 안전과 관련된 법과 제도를 개선하고 안전정책의 미래방향이 제시될 학회,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동시 개최된다.

재해방지를 위한 기관역할 및 노력, 장애인 안전기술 워크샾, 국제방재협력세미나 등 약 30여개 전문컨퍼런스 및 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가 안전산업을 육성하고 창조융합산업으로 이끄는 기회의 장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박람회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킨텍스 대한민국안전산업박람회(K-SAFETYEXPO 2015) 사무국 (전화: 031-995-8046/8048)으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www.k-safetyexp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