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외신들 극찬 패블릿 시장 이끈다… 애플 아이폰6S 출시 전략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4 18: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올해 가장 기대되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가 공개되면서
해외 IT매체들의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13일(현지시간) 경쟁사 애플의 텃밭인 미국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툴리홀에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 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을 기존보다 빠르게 선보이는 이유는 급성장하고 있는 패블릿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삼성전자의 도전 정신이 담긴 이번 신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5' 스펙을 살펴보면 5.7인치 QHD(2560X1440) 화면에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 4GB 램 등을 탑재했고 뒷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손에 쥐었을 때 밀착력을 높였다. 또한 스마트폰이 꺼진 상태에서 S펜을 꺼내면 메모장이 뜨도록 하는 기능을 선보였다.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5.7인치 크기에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양쪽 테두리에 곡면 스크린을 사용해 동영상을 감상할 때 사용자들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화이트 펄과 블랙 사파이어,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의 4가지 색상과 32GB와 64GB 2가지 메모리 용량으로 이번 달 중순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5'가 발표된 후 외신들이 잇단 호평을 보내고 있다. 안드로이드 전문 IT매체 드로이드라이프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5'는 대화면 스마트폰에 대한 믿음을 줬다"며 "얇은 본체는 전작인 갤럭시노트4보다 더 나은 사용감을 선사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해외 주요 외신에 따르면 9월 9일. 애플이 미디어 행사를 열고 아이폰6S.아이폰6S 플러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많은 수요로 물량 납품에 차질을 빚고 있어 기존 9일보다 일주일 가량 지연된
18일쯤 아이폰6S를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