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아트홀 ‘뮤지컬전문아카데미’ 수강생들, 창작뮤지컬 리딩공연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2 16: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충무아트홀 제공]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뮤지컬전문극장 충무아트홀(사장 이종덕)이 뮤지컬산업발전과 현장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뮤지컬전문아카데미’의 창작심화과정 수강생들이 개발한 8개의 창작뮤지컬 리딩공연을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충무아트홀 소극장 블루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에는 30명의 뮤지컬 배우와 충무아트홀 뮤지컬전문아카데미 배우과정 수료생 10명 등 총 40명의 배우들이 참여했다.

이번 창작심화과정 리딩공연에는 김희철 충무아트홀 본부장, 제작파트는 유인수 연우무대 대표, 송한샘 쇼노트 이사, 극작 파트에서는 이희준 작가, 박새봄 작가, 음악 파트에서는 김길려 음악감독, 변희석 음악감독, 최종윤 작곡가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총 8편의 작품 중 ‘엉클 탐스 케빈’(극작 전동민, 작곡 김여우리), ‘우키시마’(극작 현지은, 작곡 강예나)는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엉클 탐스 케빈’은 캐빈을 잃은 트라우마를 마침내 극복하는 주인공 탐의 이야기이며 ‘우키시마’는 1945년 8월22일, 해방의 기쁨을 안고 조선으로 가는 우키시마 호를 배경으로 배는 침몰했지만 영혼만은 끝내 침몰하지 않은 이들의 이야기다.

김희철 충무아트홀 본부장은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짧은 교육기간동안 성장한 창작 과정의 수강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며, 오늘의 리딩공연을 초석 삼아 충무아트홀의 ‘뮤지컬하우스 블랙앤블루’,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앙코르’ 등과 같은 지원 사업을 통해 작품들이 단계적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수강생들을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