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벅적 댓글] 14일 임시공휴일 지정에도 네티즌 "근로자의 날이나, 이거나…짜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5 0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시공휴일 지정 [사진=연합뉴스TV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정부가 오는 14일을 광복 70주년을 위한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지만, 일반 근로자들의 불만을 쌓여가고 있다. 

네티즌들은 "공무원에 의한 공무원을 위한 공무원의 국가" "짜증 난다. 우리 회사는 강제연차 준비하고 있더라. 근로자를 로봇으로 아는 회사" "난 근로자의 날도 못 쉬었어" "누구를 위한 임시공휴일인가. 인심 쓰는 것 같지만 사실 아무것도 아님" "일요일도 출근하라는 판에 임시공휴일은 개뿔. 토요일 쉬는 것도 눈치 봐야 되는 판국에" "어이없네. 진짜 누구를 위해 쉬는 것인가" 등 반응을 보였다. 

4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14일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준비하라"고 말했다. 

하지만 임시공휴일은 관공서만이 해당되며, 일반 민간 기업들은 자율결정이기 때문에 모든 근로자들이 쉬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민병주 새누리당 의원은 "항간에 임시공휴일은 '민간기업에는 강제성이 없다' '공무원만 쉬는 날'이라는 말이 있지만 엄연히 틀린 말이다. 근로자의 휴일을 '법정공휴일' '공휴일' '관공서 휴무일' 등으로 정한 대부분의 민간 기업에서는 임시공휴일도 당연히 휴일로 보장된다"고 설명했다.




14일 임시공휴일, 임시공휴일, 14일 임시공휴일 은행, 8월 14 임시공휴일, 8월 14일, 14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광복70주년 임시공휴일, 광복절 ​임시공휴일, 광복절 임시휴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