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의혹' 심학봉, 탈당하면 끝?…野 "의원직 사퇴해라" 공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40대 여성에 대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심학봉 새누리당 의원(54·경북구미갑)이 3일 탈당 선언을 하고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논란은 이어질 전망이다.

야당은 '탈당'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의원직 사퇴' 또는 '박탈'이 이뤄져야 한다며 새누리당을 향한 공세 수위를 높였다.
 

40대 여성에 대한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심학봉 새누리당 의원(54·경북구미갑)가 3일 탈당 선언을 하고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논란은 이어질 전망이다. 야당은 '탈당'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의원직 사퇴' 또는 '박탈'이 이뤄져야 한다며 대여 공세 수위를 높였다. [사진=심학봉 트위터]


심 의원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들에게 보도자료를 배포, "불미스러운 일로 지역 주민과 국민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모든 것이 저의 부주의와 불찰로 일어난 일이기에 더 이상 당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오늘 새누리당을 떠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심 의원의 이같은 탈당 선언에도 새정치민주연합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서영교)는 심학봉 의원에게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여성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경찰조사에 의하면 해당 호텔 CCTV 화면에는 당시 새누리당 심학봉 의원이 호텔에 체크인하는 장면은 물론 해당 여성의 호텔출입 장면이 모두 녹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낯 뜨거운 새누리당 국회의원의 행태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며 그의 실명을 공개했다.

서영교 여성위원장은 특히 "김무성 대표가 직접 국민들께 사과하고 해당 국회의원의 의원직을 사퇴시켜야 한다"면서 "새정치연합 전국여성위는 이번 심학봉 의원의 성폭행의혹 사건을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정치연합은 김영록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심 의원의 성폭행 의혹에 대한 철저하는 수사를 촉구하며 압박했다. 김 대변인은 “경찰이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미적댄다는 지적이 있는데 성폭력 사건은 피해자 고소가 없어도 처벌이 가능한 만큼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의원이 성폭행을 했다는 시각은 평일 오전경이고, 국회 소속 상임위의 중요한 회의가 있던 날"이라며 "혐의가 사실이라면 국회의원으로서의 본분은 내팽개치고 세상에 얼굴을 들지 못할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말"이라고 개탄했다.

한편 이상식 대구지방경찰청장은 3일 기자간담회에서 지난 달 13일 40대 여성 보험설계사의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심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피해 여성이 당초 진술을 번복한 과정에서 심 의원이 회유와 협박, 합의 시도를 했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이 청장은 구체적인 소환 일정은 밝히지 않았으나 "심 의원이 소환에 불응할 의사는 없는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