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5년 제27회 국제정보올림피아드’ 결과 발표…개인 1위 및 국가 종합 1위 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11: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왼쪽부터 이인복 부단장(항공대학교), 구재현(경기과학고2), 조승현(서울과학고3), 윤지학(경기과학고3), 강한필(경기과학고3), 김성렬 단장(건국대학교). 사진제공-미래부]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7월 26일부터 8일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린 2015년 제27회 국제정보올림피아드(International Olympiad in Informatics, IOI)에서 우리나라 윤지학(경기과학고, 3)학생이 만점으로 개인1위 달성 및 국가 종합 1위의 쾌거를 거뒀다고 3일 발표했다.

총 83개국 322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를 수상해 중국, 러시아, 미국과 함께 종합1위를 달성했으며 지난해 종합 6위에서 5계단 껑충 뛰어올랐다.

국제정보올림피아드는 1989년 불가리아에서 유럽 13개국 참가로 시작된 국제 대회로, 세계 각국의 정보과학 수준을 겨루고 컴퓨터 분야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활동 촉진과 정보과학교육의 국제적 상호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20세 미만의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학생들이 국가별로 4명씩 출전하며, 시험은 총 600점 만점으로 이틀에 걸쳐 하루에 세 문제씩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로 진행된다.

우리나라는 1992년에 처음 출전한 이래 매년 빠짐없이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역대 최고의 성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미래부는 ‘소프트웨어 중심사회를 위한 인재양성계획’ 등을 통해 SW 등 정보과학분야에 잠재력과 가능성을 갖춘 영재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