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 송림1동 주민센터 강선일 실무관, 소화기 이용해 화재 초기 진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11: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가정집 화재 피해 막아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동구 송림1동(동장 계동훈) 강선일 실무관이 초기화재 진압 및 주민대피 활동을 펼친 공로로 3일 인천중부소방서(소방서장 김문원)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강 실무관은 지난달 29일, 송림1동 주민센터에서 근무 중 청사 앞쪽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을 발견하고 지체 없이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소화기를 들고 화재 현장으로 달려갔다.

현장(송림1동 194-1)에는 이사를 위해 습기 찬 바닥에 건조작업을 하던 중 시너에 불이 옮겨 붙어 화재가 발생했던 것, 강 실무관은 들고 간 소화기를 이용해 침착하고 과감하게 화재진압활동을 펼쳐 자칫 큰 화재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을 초기에 막았다.

송림1동 강선일실무관 화재진압표창[사진제공=인천 동구]


화재신고를 받고 출동한 중부소방서 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강 실무관의 초기대응으로 화재가 이미 진압된 상황이었으며, 그 공을 인정해 3일 중부소방서 서장실에서 화재진압유공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구민의 봉사자인 공무원으로서 화재현장에 적극적으로 달려가 구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기여한 강 실무관의 용기는 안전 불감증이 팽배해 있는 우리 사회에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