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티아라, 논란 딛고 재기의 신호탄 쏘아올릴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4 0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걸그룹 티아라 멤버 소연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걸그룹 티아라(지연, 은정, 효민, 보람, 큐리, 소연)가 숱한 논란을 딛고 1년만에 컴백, 재기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그룹 티아라는 3일 오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11번째 미니앨범 '쏘 굿'(So good)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멤버들은 지난 '슈가프리' 활동 이후 11개월 만에 컴백하는 소감을 전했다. 특히 티아라는 데뷔 7년차에도 불구하고 첫 쇼케이스라 더욱 감회가 남다르다는 소회를 전했다.

티아라는 타이틀곡 '완전 미쳤네'를 비롯해 발라드곡 '우리 헤어진 이유', '포유'(For You) 등 이번 신보 수록곡을 선보였다.

 

걸그룹 티아라 멤버 큐리가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티아라는 이번 활동 준비 과정에 대해 "사실 오래 전부터 이 곡을 준비했었는데 처음 들었을 때부터 마음에 들었다. 티아라 특유의 뽕끼, 멜로디를 잘 가미해 주셔서 저희가 표현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라며 "사실 용감한형제가 갖고 있는 색깔만 갖고 나온 게 아니라 뽕끼나 저희 리듬을 만들어주신 곡이어서 애정이 깊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서 소연은 "어떤 목표, 목적을 갖고 나왔다기 보다 저희를 바라봐 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하루 빨리 한국 활동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다"라며 "또 저희 티아라를 보면서 많은 분들이 '오랜만에 보는 얼굴이네' 하고 반가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인기나 차트에 대해서 욕심이 없는 건 아니지만, 일단 잘한다, 보고싶었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라고 밝혔다.

또 소연은 “이번 티아라 완전체가 컴백한다는 말에 주변에 많은 동료 분들과 선후배 분들, 그리고 가족 분들이 응원해주셨다”며 “이번에는 우리 멤버들끼리 단합력이 상당히 좋았던 것 같다. 물론 매 앨범마다 좋았지만, 다른 때 비해 시간이 많아 준비할 시간이 충분해 멤버들과 즐겁게 임한 것 같다”고 밝혔다.
 

걸그룹 티아라 멤버 보람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효민은 "저희가 목표를 생각 안 하고 현재에 만족하게 됐다. 이 자리가 새 목표를 만드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며 "앨범을 내는 것만으로도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연은 "저희가 많이 미흡하고 실수한 부분이 있어도 너그럽고 예쁘게 봐달라"며 당부했다.

한편 티아라는 최근 중국에서 떠오르는 한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실제 중국 팬들을 위해 이번 티아라 쇼케이스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소연은 중국 팬들을 위해 능숙한 중국어로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걸그룹 티아라 멤버 지연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현재 티아라는 중국 광고 출연 및 중국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은정은 “작년 12월부터 올해까지 중국에서 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또 간간이 중국 예능과 광고를 찍으며 해외팬들에게 인사를 드렸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중국에서도 많은 팬들이 계시기 때문에 다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우리가 많이 준비하고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특히 티아라는 중국에서의 인기보다 국내 팬 성원에 목말랐다고 전했다. 이번 컴백을 계기로 국내 팬과 좀더 많은 소통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혔다. 
 

걸그룹 티아라 멤버 은정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


소연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중국에서 활동했다. 물론 몇몇 멤버들이 그동안 솔로로 활동을 하긴 했지만, 팬들은 완전체의 모습을 더 기다려주셨을거라 생각한다”며 “많은 팬들이 기다려주셨던 것 만큼 이번 앨범은 국내 팬들을 위한 앨범이라고 생각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해 팬들에게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쇼케이스 중 실시간 검색어 5위에 올랐다는 말에 티아라 멤버들은 그간의 어려움이 되살아난 듯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효민은 “사실 우리는 이번 활동에 대해 목표가 있다기 보단 그저 열심히 활동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나는 그저 앨범이 나온 것만으로도 기쁘다”며 “하지만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우리들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다. 다시 한 번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기자와 팬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은정은 “데뷔 이후 이런 쇼케이스 자리를 처음 가져보는데, 이렇게 신고식처럼 해보니 더 긴장되고 떨렸던 것 같다”며 “하지만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우리의 목표와 목적을 다시 한 번 다잡고 활동하게 될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걸그룹 티아라 멤버 효민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11번째 미니앨범 '소 굿(So Good)' 컴백 쇼케이스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이번 타이틀곡 '완전 미쳤네'는 브라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으로, 용감한 형제가 프로듀싱했다.

티아라는 3일 정오 ‘완전 미쳤네’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