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5 후속, 2016년 2분기에 나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르노삼성 QM5 후속이 내년 2분기에 데뷔할 예정이다. 사진은 QM5의 쌍둥이 차인 르노 꼴레오스.[출처=월드카팬스]


아주경제 임의택 기자 =2007년 첫 데뷔한 르노삼성 QM5(개발 코드명 H45)가 드디어 내년에 새 모델로 교체된다.

최근 월드카팬스는 QM5의 쌍둥이 차 ‘꼴레오스’ 후속 테스트 장면을 포착해 공개하며 이 차가 2016년 2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스파이샷을 통해 공개된 모습을 보면 지난달 6일 발표된 르노의 기함 ‘탈리스만’과 앞모습이 매우 닮았음을 알 수 있다. 르노의 새로운 패밀리룩이 대폭 확산 적용됨을 의미하는 것이다.

전체적인 크기는 QM5보다 커졌다. 5인승이 기본이지만 차체 뒤쪽을 늘린 덕에 7인승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랫폼은 닛산 X-트레일, 로그의 것을 가져왔다.

신형 꼴레오스의 유럽 데뷔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꼴레오스보다 약간 작은 르노 ‘카자르’가 이미 시판되고 있기 때문. 르노 측에 따르면 신형 꼴레오스는 아시아와 호주에서 먼저 시판될 예정이다. 생산은 르노삼성 부산공장에서 담당하며, 이후 판매 성과에 따라 유럽 데뷔도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