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중국의 이케아' 금성그룹과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3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쌍방울]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쌍방울이 중국 금성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중국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중국의 이케아'라고 불리는 금성그룹은 장쑤성 난징에 본사를 두고 현재 전국 15개 도시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건축재료·가구 유통·백화점·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전제로 중국 내 금성그룹 유통망을 활용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모션 진행과 대외적인 홍보마케팅, 브랜드개발 사업 및 다양한 프로젝트 등도 협의 중이다.

쌍방울은 중국 남경·우시·창사·우한·창조 5개 지역의 백화점·아울렛·쇼핑몰 등 유통망을 제공받아 트라이 매장을 열고 아동복 리틀탈리 수주회를 진행하며 모든 품목과 노하우, 제품력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양사간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협상에서는 금성그룹이 한국에서 추진하는 부동산 및 유통사업 등 대규모 투자 사업과 관련하여 쌍방울이 지분 참여하는 합작회사 설립도 논의한다.

쌍방울 관계자는 "MOU가 양사간에 동반자 관계를 돈독히 하고 더 나아가서는 양사 모두 세계적인 그룹으로 뻗어나갈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