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주변 불법 퇴폐주점 퇴출' 강북구, 점차 결실 드러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2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역사회 전반에서 불법 퇴폐주점을 퇴출시키자는 캠페인이 전개되고 있다. 사진=강북구청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학교 주변 불법 퇴폐주점 퇴출에 앞장서고 있는 강북구의 시도가 점차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 근절을 위한 범 구민운동' 발대식 이후 한 달만에 전체업소 중 10% 가량 폐업을 이끌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초 전수조사 때 관내 청소년 유해업소는 모두 170곳이었다. 구민운동을 벌인 이후 이 가운데 17개 업소가 문을 닫았다. 영업주가 스스로 폐업한 경우 9곳에, 나머지는 건물주가 업소를 퇴출시켰다.

구청은 단속 방법이 절대 강압적이 아니라도 설명했다. 현장에서 불법행위가 적발되면 당연히 영업정지나 폐쇄같은 강력한 행정조치도 뒤따랐다. 그렇지만 대부분 지속적으로 영업시간에 공무원이 찾아 계도했다. 공무원의 단속 과정에서 업소 측과 실랑이라도 벌어지면 이웃 주민들이 편을 들어주는 사례도 생겼다.

강북구는 유해업소 영업주가 업종 전환을 희망하거나 폐업 뒤 취업 요청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시설 개선자금 지원 및 일자리 알선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 자율적인 퇴출을 더욱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학교 주변의 유해업소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좋지 않으므로 다소 시일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뿌리 뽑겠다"며 "청소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