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축제 성공 기원 다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2 1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북 무주군은 지난달 31일 무주읍 최북미술관 세미나실에서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 성공기원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 ․ 내외에 반딧불축제의 시작을 알리고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무주반딧불축제 성공 기원 다짐 대회 [사진제공=무주군]


이 자리에서는 무주반딧불축제 개막식 주제 공연인 △'무와 주의 사랑이야기', △무주사람들이 만드는 9일 간의 축제, △무주의 삶을 체험하는 '찾아가는 마을축제', △반딧불이와 곤충들, △무주 남대천 일원 명소화, △무주 농 ․ 특산물 특화거리 조성 등 6대 차별화 전략이 공식 선언돼 눈길을 끌었다.

황정수 군수는 “19회 축제는 주민들이 주인이 되는 축제, 민간주도로 지역에 도움이 되는 축제, 대한민국 대표 관광 무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 축제로 만들어 보자”며 “이 시간 이 자리에서 모아진 우리들의 열기가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의 성공과 더불어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앞당기는 기폭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9회 무주반딧불축제는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을 주제로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9일 간 무주군 일원에서 환경 ․ 곤충체험을 비롯한 문화 ․ 예술 ․ 놀이행사, 민속체험, 연계 ․ 부대행사 등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