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국회의원 정수 300석 유지가 당 생각”…오픈프라이머리 재차 역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2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을 방문 중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뉴욕 컬럼비아대학교에서 한미 양국 미래에 관한 특별 강연에서 노동 개혁과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진제공=새누리당]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방미 중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일(현지시간) 국회의원 정수 증원 등 선거구제 개편과 관련, 현재 300석을 유지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취임 1주년인 지난달 13일 제안한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 여야 동시 실시’의 당위성을 설파하는 한편, 그간 사천 논란을 빚은 비례대표 추천권은 행사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이날 로스앤젤레스 시내 한 호텔에서 가진 현지 한인언론들과의 간담회에서 “지역구 의원 수가 늘더라도 비례대표를 줄여서 지금의 300석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 당의 일반적인 생각”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가 국회의원 정수 증원 문제에 대해 견해를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만 김 대표의 제안이 ‘지역구 증원·비례대표 축소’에 방점이 찍힌 만큼 향후 적잖은 논란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어 김 대표는 비례대표 추천권 행사 여부에 대해 “당 대표로서 어떤 직능이든지 한 명도 추천하지 않을 것”이라며 “전문성 있고 분야별 대표성이 있는 분들이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경쟁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블랙홀 이슈인 개헌과 관련해선 “외국에서 국내의 민감한 문제를 언급하지 않는 것은 불문율”이라고 말을 아꼈다.

김 대표는 이후 LA 한인타운의 한 식당에서 한인 정치 지도자들과 ‘오픈프라이머리 정책간담회’를 열고 제도 도입 취지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한편 김 대표는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스페셜올림픽 현장을 방문, 우리 선수들을 격려하며 선전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