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오늘 날씨, ‘한낮 35도’ 폭염특보, 밤엔 ‘열대야’… 중북부 한때 소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01 0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오늘 날씨, 주말 날씨, 토요일 날씨 예보, 오늘 전국 한낮 35도 찜통더위 밤에는 열대야, 오늘 날씨 낮에는 '폭염특보' 밤에는 '열대야', 오늘 날씨 한낮 35도 덥고 습해 중북부 한때 소나기, 오늘 날씨 전국 폭염특보 중북부 강원영서 대기불안정으로 한때 소나기


[영상 내용]

이번 주말도 더위의 기세가 만만치 않겠습니다. 8월의 첫 시작인 이번 주말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한낮 찜통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에는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토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22도에서 26도, 낮 최고기온은 28도에서 35도가 되겠습니다.

토요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충청 북부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예상 강수량은 5~30mm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를 유지할 전망입니다.

일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22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29도에서 35도로 역시 많이 덥고 습하겠습니다.

일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는 가끔 구름이 많고 낮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0m로 일겠습니다.

현재 남서쪽에서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낮 동안 강한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가 계속될 전망이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한낮 35도’ 폭염특보, 밤엔 ‘열대야’[사진=아주TV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