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MBN·독립 PD '갑을 폭행' 사건, 재발방지책 마련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1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상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야당 간사인 우상호 의원이 31일 방송사·외주제작사 독립 PD 간 '갑을 관계'를 개선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최근 종합편성채널 MBN PD가 외주제작사 독립 PD를 폭행한 일이 발생, '갑'과 '을' 사이에 벌어진 폭행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해 우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최근 벌어진 방송사 PD와 외주제작사 독립 PD 간의 폭력 사태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다"며 "그동안 방송사와 외주제작사 간 갑을관계에서 비롯된 언어 폭력과 성추행 등으로 인해 독립 PD들의 인권 침해 문제가 제기돼 왔었는데, 더 나아가 물리적인 폭행 사태마저 벌어졌다는 것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이번 사건은 단순한 사인 간의 다툼으로 치부할 수 없다"며 "(방송사·독립 PD 간) 반인권적 행태 수위가 날로 악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전반에 퍼져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MBN은 소속 PD가 폭력을 행사한 사태가 발생했는데도 응당한 조처를 하기는커녕 무대응으로 일관해 외주제작사 독립 PD들의 공분을 일으키고 있다"고 꼬집었다. 

우 의원은 이어 "MBN은 현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한 정확한 진상파악과 함께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방송사와 독립 PD들이 진정한 협업 관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업무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