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푸드트럭 영업자 모집 공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31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두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보건소 옆 도시공원인 어울림공원과 하천부지인 신천 동광교 하부에 푸드트럭을 운영할 영업자를 다음달 3일부터 12일까지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공고일까지 동두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으로, 청년고용촉진특별법에 따른 취업애로 청년 또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주거급여, 의료급여를 받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다.

허가 면적은 10㎡이고 업종은 식품위생법 시행령에 따른 제과점 또는 휴게음식점이며, 연간사용료는 도시공원부지 85만,700원, 하천부지 15만5,400원이다.

응모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공개추첨 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 할 계획이며, 선순위자가 사용허가를 받지 못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차 순위자에게 사용허가를 할 방침이다.

기존에는 푸드트럭 사업 대상자 선정 시 최고가 낙찰을 원칙으로 하였으나, 경기도 건의로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령이 지난 7월 21일 개정되어 취업애로 청년이나 취약계층이 수의 계약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번에 공고를 하게 됐다.

또한 농협경기본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굿모닝 푸드트럭 창업지원 사업 협약’을 맺음에 따라 푸드트럭 창업자는 1년 거치 3년 상환 조건으로 최대 4000만 원을 1.19%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푸드트럭은 작년 3월 규제개혁 1차 장관회의 후 도시공원, 하천, 관광지 및 체육시설 등에 푸드트럭 설치 및 운영을 합법화되어 행자부에서 규제개혁 일환으로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동두천시는 이번 푸드트럭 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과 취업애로 청년에 대한 일자리 창출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