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내달 6일 국정원서 전문가 기술간담회 개최 합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9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보위 간사 2명·여야 추천 민간전문가 2명씩 등 총 6명 참여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여야는 29일 '국가정보원 해킹·민간인 사찰 의혹' 관련 진상규명을 위한 현장 기술간담회를 다음달 6일 오후 2시 내곡동 국정원에서 열기로 합의했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야 간사인 이철우 새누리당, 신경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가진 뒤 브리핑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여야는 29일 '국가정보원 해킹·민간인 사찰 의혹' 관련 진상규명을 위한 현장 기술간담회를 다음달 6일 오후 2시 내곡동 국정원에서 열기로 합의했다. (사진설명) 국정원 해킹프로그램 의혹과 관련, 국회의 진상조사가 시작된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병호 국가정보원장(가운데)이 출석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이른바 '전문가 기술간담회'에는 이들 두 의원과 함께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에서 추천하는 전문가 2명씩 총 6명이 참여한다.

민간 전문가 4명은 다음달 3일까지 여야 추천을 받아 신원조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그러나 이날 여야 간사 회동에서는 기술간담회에서 다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완전한 합의를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경민 의원은 "(숨진 임모 과장이) 삭제하지 않은 데이터와 목록을 볼 수 있어야 한다"면서 "미리 (제출받아) 봐야 하는 것도 있고 현장에서 봐야 하는 것도 있는데, 이를 국정원이 공개하는 것이 (간담회 개최의) 전제조건"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이철우 의원은 "전문가들이 가서 들어보면 이해를 쉽게 할 것"이라면서 "국가안보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 결백을 밝히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