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크로스오버 F-페이스, 스웨덴·두바이 테스트 과정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9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재규어 F-페이스[사진=재규어]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재규어는 브랜드 최초 크로스오버 차 F-페이스(F-PACE)의 혹독한 테스트 과정을 2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재규어 F-페이스는 재규어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테스트 과정을 거쳤으며 완벽한 성능, 디자인, 실용성을 입증하고 있는 중이다. 차의 모든 시스템이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장소는 험난한 지역들로 선정됐다. 혹한기 테스트는 스웨덴 북부 아르제플로그에서 치러졌으며, 혹서기 테스트는 두바이에서 진행했다.

테스트는 아르제플로그의 재규어 랜드로버 테스트 시설에 마련된 60km에 달하는 핸들링 트랙, 등반 코스, 오프로드 코스에서 이뤄졌다. 영하 40도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아르제플로그의 눈길과 빙판길은 F-페이스가 지닌 뛰어난 스티어링 감각과 민첩성, 첨단 주행 기술을 시험하기에 최적의 장소였다. 

두바이에서는 극한의 고온과 습도에서도 모든 시스템의 구동 여부를 확인했다. 실내 온도가 70도까지 넘어가는 상황에서도 F-페이스의 에어컨디셔닝 시스템부터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기능까지 모든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또 퍼포먼스 크로스오버 차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자갈 산 주행 테스트도 진행했다.

재규어 최신 라인업에 합류할 F-페이스는 아름다운 디자인, 정밀한 핸들링, 유연한 승차감,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알루미늄 인텐시브 차체를 포함한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퍼포먼스 크로스오버 차다.

F-페이스는 오는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내년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