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 햇살론 및 전환대출 효과 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8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에 거주하는 대학생 신모(23세)씨는 부친의 실직으로 가계생활자금이 부족하자 신용회복위원회 햇살론 대출을 신청하여 부족 생계비를 충당하게 되었다.

직장인 강모(28세)씨는 신용상태가 좋지 않아서 연 35%대의 고금리 대출로 부족 생계비를 충당하였으나 고금리로 인해 힘든 일상을 보내다 신용회복위원회의 전환대출 소식을 듣고 방문하여 저금리로 갈아타면서 생활의 안정을 되찾았다.

 이처럼 금융소외계층의 저소득층에게 신용회복위원회의 햇살론과 전환대출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부에서 발표한 것과 같이 신용회복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저소득, 저신용 대학생?청년층(만 29세, 군필 만31세 이하)의 금융애로 해소의 일환으로 생활자금대출 및 고금리대출 전환보증을 시행하고 있다.

 연15% 이상의 고금리를 6개월 이상 사용 중인 대학생 또는 청년층이 제1금융권의 저금리(연 4.5 ~ 5.4%)로 갈아탈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이들이 학업 또는 구직활동에 집중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필요한 생활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는 인천지역의 대학생?청년 햇살론이 제도 시행이후 10억원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7월 21일 기준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에서 지원을 받은 신청인은 298명, 금액으로 12억8000만원에 달한다.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 관계자는 “의도하지 않게 고금리 대출로 고통을 받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대학생이나 청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는 빚으로 어려움이 있는 채무자를 대상으로 채무조정 뿐만 아니라 기존 성실납입자에 대한 긴급생활자금대출, 신용교육, 취업지원, 무료 개인회생 및 파산서류 작성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법률구조공단과 연계한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서류작성 지원의 경우 대상자는 법무비용 약 100~300만원을 절감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가 예상된다.

 문의 사항은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cyber.ccrs.or.kr) 또는 상담전화(☎1600-5500)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