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기업들, 청년일자리 신규채용 적극 나서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4 13: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조경제혁신센터 전담지원 대기업 총수 17명과 오찬 간담회

  • "혁신센터, 창업생태계·혁신·상생발전 구심점돼야"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4일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기업 대표 여러분께서는 혁신센터를 사회공헌 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속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전담지원하는 대기업 총수 17명과 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간담회를 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 지원기업 대표 여러분께서는 직업훈련, 일·학습병행제 등 다양한 인재양성 노력과 함께 유망한 청년들에게 좋은 일자리가 많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신규채용에 적극 나서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가 창업과 지역혁신의 거점기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려면 여기 모이신 지원기업 여러분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며 "지원기업이 가진 사업 네트워크와 노하우, 특히 기술은 창업자와 중소기업들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지역의 특화산업을 육성해내는 핵심자산이라고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창업·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아이디어가 지원기업의 도움을 받아 성장하고, 이것이 다시 지원기업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질 때 우리가 직면한 성장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을 △창업생태계의 구심점 △지역혁신 거점 △대중소기업 상생발전 및 지역 인재발굴 접점 등 3가지로 요약했다.

박 대통령은 "우리는 개인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과 산업이 창출되고 그것이 국가 경제를 좌우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세계와의 경쟁에서 우리가 살아남고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창조경제로의 전환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먼저 혁신센터가 지역 주민들이 개개인의 능력과 끼를 발휘해 창업할 수 있도록 모든 정보와 서비스가 집적되는 지역 창업생태계의 구심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혁신주체와 기관들을 선도하고 지역 특화사업을 키워내는 지역혁신의 거점이 돼야 한다"며 "혁신센터는 대·중소기업 상생발전과 각 지역에 유능한 숨은 인재를 찾을 수 있는 접점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는 스마트 농업과 제조, 관광과 문화 콘텐츠 등 앞으로 우리 경제를 이끌 유망한 특화산업을 위해 다양한 산학연 협력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꺼지지 않는 원자로가 돼야 한다"며 "지역별, 산업별 창조경제 생태계의 기본 틀은 앞으로 엄청난 시너지를 창출할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예를 들어 전북, 충남, 전남센터를 통해 길러진 탄소소재, 태양광, 바이오화학 벤처 기업은 효성과 한화, GS의 사업분야를 넓히는 중요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대구, 충북, 대전, 광주, 울산센터에서 지원기업의 특허 공유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은 삼성, LG, SK, 현대에 든든한 우군으로서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이 자리가 창조경제가 우리 경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그 계기가 각 지역으로 퍼져서 아직도 창조경제가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공허한 인식을 불식시키고, 혁신센터의 발전과 우리 경제의 성공을 위해 새로운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