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학생교육원, 해양환경체험학습장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16 12: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학생교육원(원장 정태조) 해양환경체험학습장에서는 15일, 인천내가초등학교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해양환경체험학습장의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은 4월부터 9월까지, 총 20차례에 걸쳐 관내 초등학생 1,417명과 중학생 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해양환경체험활동을 통해 일류 해양국가로의 발전을 이끌어 갈 해양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상설 갯벌생태체험이 이루어지는 강화도 장화리 해안가 갯벌은 천연기념물 419호 지정되어 있으며, 천연기념물 205호인 저어새,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흰발농게, 칠게, 풀게, 민챙이, 갯강구 등 다양한 갯벌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인천시학생교육원, 해양환경체험학습장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 실시[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또한 강화군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강화갯벌센터와 연계한 재미있는 갯벌 이야기(저어새와 도요새 탐조, 강화도 갯벌 이해 강의, 갯벌 동식물을 이용한 노작활동 등)도 진행된다.

인천시학생교육원 정태조 원장은“스스로 터득하고 바르게 행동하는 청소년 육성이라는 우리교육원 목표 아래 상설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강화도 갯벌에 대한 관심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나아가 해양과학 탐구 활동을 바탕으로 해양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현장 체험 중심의 해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하였다.

또한 갯벌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한 인천내가초등학교 6학년 박영준 학생은“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인 흰발농게를 직접 봐서 매우 신기했고 친구들과 함께 갯벌에서 재미있는 공부를 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